116 0 0 0 0 0 1년전 0

하루 1시간, 엄마표 영어유치원

현직교사가 들려주는 엄마표 영어 꿀팁

영어교육을 전공하고 고등학교 현직 영어 교사로서 16년째 재직 중입니다. 영어유치원을 졸업했으나 정작 고등학교 영어 수준에서는 그 효과를 보지 못하는 학생들을 수업이 바라보았습니다. 그래서, 나의 아이는 내가 직접 엄마표 영어를 해보자는 마음을 가졌습니다. 아이 두 명과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엄마표 영어로 함께 하였습니다. 유치원 때는 영어유치원을 다니는 아이가 월등히 우수해 보였으나, 가정에서 꾸준하게 그리고 자연스럽게 영어환경을 만들면서 결국 초등 중학년이 될 때는 영어유치원 졸업생들보다 더 좋은 실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. 또한 이때 아낀 비용으로 아이들과 괌과 말레이시아(국제학교)에서 각각 1달 살기를 경험하며 살아있는 영어를 습득하는 문화 체험의 기회까지 줄 수 있었습니다. 저는 ..
영어교육을 전공하고 고등학교 현직 영어 교사로서 16년째 재직 중입니다. 영어유치원을 졸업했으나 정작 고등학교 영어 수준에서는 그 효과를 보지 못하는 학생들을 수업이 바라보았습니다. 그래서, 나의 아이는 내가 직접 엄마표 영어를 해보자는 마음을 가졌습니다.

아이 두 명과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엄마표 영어로 함께 하였습니다. 유치원 때는 영어유치원을 다니는 아이가 월등히 우수해 보였으나, 가정에서 꾸준하게 그리고 자연스럽게 영어환경을 만들면서 결국 초등 중학년이 될 때는 영어유치원 졸업생들보다 더 좋은 실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. 또한 이때 아낀 비용으로 아이들과 괌과 말레이시아(국제학교)에서 각각 1달 살기를 경험하며 살아있는 영어를 습득하는 문화 체험의 기회까지 줄 수 있었습니다.

저는 이 과정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. 그래서, 저와 같이 엄마표 영어를 시작하시는 분께 조금이라도 시행착오를 줄여서 더 효과적으로 엄마표 영어를 진행하시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습니다.


영어유치원이 혹은 영어 학원이 모든 것을 해결해 주리라는 믿음은 버리셔야 합니다. 엄마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.

엄마가 조금만 노력하면 우리 아이에게 좀 더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. 영어유치원에 다니지 않는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. 영어를 모국어처럼 느끼도록 자연스러운 영어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. 영어유치원 또는 영어 학원에 다닌다면 학원에 전기세 내준다는 소리를 듣지 않을 수 있 있습니다. 엄마가 곁에서 가이드 역할을 해주셔야 합니다. 저와 같은 시행착오를 다른 분들은 겪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.

*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
- 아이에게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하게 해주고 싶은 분
- 엄마표 영어로 영어를 시작하고 싶으신 분
- 영어책으로 자연스럽게 영어 읽기를 도와주고 싶으신 분
- 0세~초등 저학년 아이와 영어를 함께 하고 싶으신 분
- 어떤 영어책을 골라주어야 할지 모르시는 분
- 어떤 영상을 보여주어야 할지 팁을 얻고 싶으신 분
- 어떤 사이트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 알고 싶으신 분
* 저자 경력/이력사항
- 중앙대학교 영어교육과 졸업
- 고등학교 현직 교사 16년
- 미국 Delaware 영어교사 해외연수 참여
-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TESOL 자격 과정 수료
-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영어교사 심화 연수 참여
- 교내 영어교육 회화동아리 다수 담당
- 교내 영어교육자료 자료 개발 동아리 참여
- 교내 원어민 School Visit 프로그램 협동 장학
- 프로젝트 기반 영어 수업 설계 연구회 참여

㈜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| 316-86-00520 | 통신판매 2017-서울강남-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, 2층 (논현동,세일빌딩) 02-577-6002 help@upaper.net 개인정보책임 : 이선희